본문 바로가기
태권도

무주 태권도원을 소개합니다

by 태운치킨 2020. 10. 15.

안녕하세요 태운치킨입니다

오늘은 태권도원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


태권도원은 쉽게 말해 '태권도 공원'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태권도원에서는 경기, 체험, 수련, 연구, 교류 등 태권도에 관련된 모든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저도 실제로 태권도원에서 대회와 체험, 수련등을 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.

또한 전 세계인들이 이 곳에서 태권도를 통해 한국을 느끼고 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 

태권도원에는 전망대, 국립태권도박물관, 체험관Yap!, 도약관, 평원관, T1 경기장 등의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.

태권도원은 전라북도 무주에 위치해 있으며, 그 규모도 상당히 큽니다. 여의도 면적의 1/2배라고 하니 상상이 되시죠?ㅎㅎ

태권도원 운영시간은 이렇습니다

  • 하절기(3월~10월)에는 평일-10시~18시 주말-10시~19시
  • 동절기(11월~2월)에는 평일-10시~17시 주말-10시~18시
  • 국립태권도박물관: 평일-10시~18시 주말-10시~19시
  • 체험관Yap!: 평일-10시~18시 주말-10시~19시
  • 정기휴관: 매주 월요일, 매년 1월 1일, 설과 추석 전날 및 당일

국립태권도박물관, 체험관Yap!

국립태권도박물관은 태권도들의 역사와 전통을 보고 배우실 수 있으며, 태권도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가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체험관Yap!에서는 기초체력 체험, 가상공간 체험, 전자겨루기 체험, 실전기술 체험, 영상관등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저도 물론 두 곳 모두 가보았는데 체험관에서의 체험은 아이들을 데리고 가면 너무나 좋아할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.

 

도약관, 평원관, T1 경기장

도약관은 숙소입니다. 태권도원에서 경기, 수련, 관광, 교육등을 할때 숙박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평원관은 태권도 단체와 선수, 시범단 등을 위한 넓고 높은 수련 및 교육 공간입니다.

T1 경기장은 국제적인 태권도 경기와 훈련, 각종 대규모 행사를 위한 다목적 경기장입니다.

전망대와 태권도원의 절경

태권도의 하이라이트 전망대라고 생각합니다. 도원 내에는 순환버스가 존재하여 순환버스를 타면 모노레일로 갈 수 있습니다. 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로 가실 수 있습니다. 전망대에서 보는 자연환경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. 그 밖에도 순환버스를 타고 모노레일까지 가는 길과 밤에 보는 태권도의 절경도 굉장히 아름답습니다.

 


모두가 도복을 입고 돌아다니는 태권도원속에 모습이 너무 멋지다는 생각이 드네요.

태권도인은 물론이고 태권도인이 아닌 분들도 태권도원에 한번쯤은 가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  태권도원을 소개해 보았습니다. 

 

댓글